로이킴 작사 조영수 작곡 컨트리풍 이지 리스닝팝 ..벅스 음원차트서도 1위 기록하며 순항
사진=이찬원 공식 유튜브
가수 이찬원 정규 2집 앨범 ‘찬란(燦爛)’이 20일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이찬원은 10월 2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정규 2집을 발표하고 공식 유튜브 채널에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뮤직비디오는 공개 15시간만에 조회수 8만회를 훌쩍 뛰어넘었다. (21일 오전 10시 기준) 또 벅스 실시간 음원 차트 1위(21일 0시 기준)를 차지하기도 하는 등 반응이 뜨겁다.
또 이번 앨범의 수록곡 '나의 오랜 여행', '시월의 시', '낙엽처럼 떨어진 너와 나', '엄마의 봄날', '첫사랑', '말했잖아', '락앤롤 인생', '빛나는 별', '나를 떠나지 마요' 등 다수의 곡이 차트 상위권에 오르며 정규 2집은 발매와 동시에 많은 사랑응 받고 있다.
사진=이찬원 공식 유튜브
뮤직 비디오에서 이찬원은 비눗 방울이 흩날리는 공간에 대형마트 직원으로 등장해 밝고 상큼한 미소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쇼핑카트를 타거나 바코드 스캐너를 마이크 삼아 노래를 부르는 유쾌한 모습의 이찬원과 함께 강유석과 성지영이 커플로 등장해 완성도를 높였다.
타이틀곡 ‘오늘은 왠지’는 조영수 작곡, 로이킴 작사의 정통 컨트리 음악으로 음원 발표 전부터 기대를 모았던 곡이다. 이 곡은 이찬원이 처음 시도하는 컨트리 스타일의 이지 리스닝 팝 장르로 세대를 뛰어넘어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쉬운 멜로디로 한번만 들어도 계속 흥얼거리게 된다.
한편 이번 앨범은 이찬원이 트로트를 넘어 발라드부터 소프트록, 컨트리, 재즈까지 다양한 음악적 변화를 시도한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c) 트롯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박시현
기자
트롯뉴스 © 트롯뉴스 All rights reserved.
트롯뉴스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