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규 2집 뮤직비디오 인기 속 1집 ‘IM HERO’도 장기 흥행…전국투어로 팬 열기 고조
가수 임영웅. (사진=SNS)
가수 임영웅이 또 하나의 기록을 세웠다. 정규 2집 타이틀곡 ‘순간을 영원처럼’ 뮤직비디오가 공개 두 달여 만에 700만 뷰를 돌파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동시에 1집 ‘IM HERO’는 44억 스트리밍을 넘기며 장기 흥행의 신화를 새로 쓰고 있다.
31일 기준 유튜브에 공개된 ‘순간을 영원처럼’ 뮤직비디오는 조회수 700만을 넘어섰다. 공개 직후 인기 급상승 뮤직비디오 1위에 오른 뒤에도 상승세를 유지하며 10월 말 한국 인기 뮤직비디오 5위에 올랐다. 영상 속 임영웅은 다양한 스타일을 완벽하게 소화하며 영화 같은 감성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서정적인 가사와 깊은 메시지를 담은 곡은 인생의 순간을 노래하며 팬들의 공감을 얻고 있다.
‘순간을 영원처럼’은 임영웅의 두 번째 정규 앨범 ‘IM HERO 2’의 타이틀곡으로, 특유의 감성 보컬과 섬세한 표현이 어우러져 인생의 찰나를 노래처럼 풀어냈다. 팬들은 댓글을 통해 “노래가 위로가 된다” “임영웅다운 진심이 느껴진다”는 반응을 보이며 뜨거운 성원을 보냈다.
가수 임영웅. (사진=물고기뮤직)
앞서 임영웅의 전작 ‘IM HERO’ 역시 식지 않는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2022년 5월 2일 발매된 해당 앨범은 누적 44억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발매 3년이 지난 지금도 음원차트에서 존재감을 유지하고 있다.
초동 판매량 110만장을 기록하며 K팝 전체 8위, 솔로 가수 1위를 달성한 이 앨범은 타이틀곡 ‘다시 만날 수 있을까’를 비롯해 12곡이 수록됐다. 발라드와 트로트, 팝을 넘나드는 구성으로 ‘임영웅표 감성 발라드’의 완성형으로 평가받았다.
팬덤의 꾸준한 청취가 44억 스트리밍을 만든 원동력이 됐다. 단발성 유행이 아닌 ‘습관적 재생’으로 자리 잡은 그의 음악은 일상 속에서 끊임없이 재생되고 있다. 음악방송 1위와 각종 음원 차트 상위권을 동시에 달성하며 ‘국민 앨범’이라는 수식어를 얻은 것도 이러한 지속성 덕분이다.
임영웅은 정규 2집 발매와 함께 전국투어 ‘IM HERO’로 팬들과의 재회를 이어가고 있다. 10월 인천 공연으로 포문을 연 그는 11월 7일부터 9일까지 대구, 11월 21일부터 23일과 28일부터 30일까지 서울, 12월 19일부터 21일까지 광주, 2026년 1월 2일부터 4일까지 대전, 1월 16일부터 18일까지 다시 서울, 2월 6일부터 8일까지 부산 공연을 연다. 전국 곳곳을 순회하며 팬들에게 또 한 번의 ‘영웅의 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김혜인
기자
트롯뉴스 © 트롯뉴스 All rights reserved.
트롯뉴스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

